청소년 강좌

8월 27일 수강후기+숙제

작성자
박성용
작성일
2017-08-27 17:24
조회
177
수강후기

1교시에는 다음주의 모둠과 암송을 하고, 각자의 감상문을 읽고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에 내가 쓴 감상문을 읽고 중학교 2학년인 나와 관련이 없고, 국가가 해야할 일을 중점으로 썼다는 수경 선생님의 말씀이 있었다. 앞으로 감상문을 쓸 때에는 내가 보고 느낀점을 조금 더 자세히 써야겠다.

2교시에는 구혜원 선생님이 동의보감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다. 선생님이 말씀해주신 부분중 인상깊었던 것은 태역, 태초, 태시, 태소이다. 태역은 빈곳이 생긴다, 즉 변화가 생긴다는 뜻이다. 이렇게 변화가 생겨야지 모든것이 시작될 수 있다. 이 말이 정말로 와닿았던것은 내가 못하는 것이 있다고 해서 좌절하지말고 그것이 변화의 시작, 곧 모든것의 시작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갔게 하기 때문이다. 내가 다른사람과 다르다고 해서 내가 정상이 아닌것이 아니라 각자의 기준이 있다는 것도 알게됐다. 우리의 몸을 통해 긍정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되었다.

숙제
  1.  각자의 모둠의 준비물 챙겨오기

  2.  지금까지 암송한 글 전부 다시 암송해오기


간식담당

박성용, 구혜원 선생님
전체 2

  • 2017-08-27 18:16
    변화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니 기쁘네~ 다음 시간은 암송의 최종판!! 열심히 외워서 선생님들께 보여 드리자구^^!

  • 2017-08-28 13:55
    내 성이 언제 '이'가 되었지ㅋㅋㅋ 얘들아, 암송 준비 및 각자 모둠별 발표 부디 잘 준비해서 일요일에 신나게 펼쳐보자^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