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펀드

글로벌 펀드 개시합니다!

작성자
규문
작성일
2017-11-09 18:31
조회
2474

◎ Welcome to 글로벌 펀드 ◎


= 글로벌 펀드란?


우리가 꿈꾸는 것은 독립! 배움이 오롯이 표현되는 떳떳한 삶!

공부하는 우리에게 독립이란 결국 글을 써서 먹고 살 수 있느냐 없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글을 쓰기가 어려운 만큼 이 당연한 꿈을 이루기란 쉽지 않습니다. 우선은 글의 경제적 가치를 매기는 곳이 대개는 오랜 제도적 훈련을 강요하는 학교나 시장논리에 좌우될 수밖에 없는 출판계이기 때문이지요. 물론 더 근본적으로는, 공부 자체가 상품으로 환원될 수 없는, 화폐적 교환관계 바깥의 활동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배움은 순간순간 일어나고, 우리는 그때그때 자신의 앎을 표현하며 낯선 글쓰기를 실험합니다. 이 소중한 매번의 도약이 글로 표현될 때, 앎을 촉발하는 새로운 가치들이 생겨나지 않나요? 그렇다면 이 가치에 우리 나름의 경제적 가치를 부여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규문에서는 매순간 자기 배움의 길을 닦아나가며 글을 쓰는 청년들에게 원고료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누군가가 날 먹여살려주길 기다리는 게 아니라, 우리 스스로 글을 쓰는 작업을 '생활'의 일부로 만들어보자는 것이지요. 하여, 공부가 글을, 글은 돈을, 돈은 다시 글을 부르는 능동적이고 즐거운 순환관계를 이루고자 규문에서는 장학기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이름하여 "글로벌(글로 벌어 산다) 펀드"!

공부하는 청년들에게 선물을 주고 싶으시다면, 그 마음을 펀드로 표현하시면 됩니다.^^ 액수는 상관없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도반으로서 깊은 우정을 담아, 간단한 바람을 담아, ‘실명’으로 입금하시고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 글로벌 펀드는 어떻게 쓰일까요?


글로벌 펀드는 규문에서 공부하면서 일정한 주제로 자신의 글을 쓰는 청년들에게 고료를 지급하는 데 쓰입니다. 현재 《규문톡톡》에 연재되는 글들이 그것입니다. 그밖에도 글로벌 펀드는 청년들의 공부와 여행이 결합된 글쓰기, 외국논문 번역, 카메라로 글을 쓰는 영상작업 등 다양한 형태의 공부활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청년들과 함께 공부하며 진한 우정을 나누고 싶으신 분들, 글로벌 펀드에 참여해주세요~~

 

펀드 입금 계좌번호 : KEB 하나은행 113 890882 35607 (예금주/윤세진)
후원의 사연 전달 및 입금 확인 연락처 : colorcloud@naver.com (채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