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GV 2.0

2월 23일 (금) 오후 6시 30분 / 루이스 부뉴엘 <부르주아의 은밀한 매력>(1972) 상영합니다~

작성자
규문
작성일
2018-02-11 14:26
조회
154

'영화, 들' 세미나와 함께하는 'QGV 2.0' 2탄!

루이스 부뉴엘 감독의 1972년 작 "부르주아의 은밀한 매력"


"루이스 부뉴엘의 <부르주아의 은밀한 매력>(1972)은 부르주아의 계급적 허위의식을 냉소적으로 풍자한다. 영화는 6명의 부르주아들이 그들만의 의식인만찬을 성사시키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다룬다. 놀랍게도 이 부르주아들은 티타임까지 포함하여 총 8번의 좌절을 겪는다. 그들은 시간을 착각하거나 때로는 시의적절치 못한 성적욕망으로 약속을 위반한다. 그런가 하면 갈망하던 만찬이 시작되는 순간에는 식사에 초대받지 않은 불청객에 의해서 만찬이 중단되기도 하는 등 만찬을 성사시키고자 하는 그들의 욕망은 수없이 고배를 마신다. 게다가 영화에는 중심 내러티브와 상관없는 꿈 이야기가 세 차례나 삽입되고 부르주아가 꾸는 꿈이 세 차례 덧붙어있다. 6명의 부르주아가 하릴없이 들판을 걸어가는 극적맥락과 긴밀한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시퀀스가 또한 세 차례 등장한다. 무질서하게 배치된 이 영화의 형식은 사실 부뉴엘만의 방식으로 체계화되어 있다. 그것은 부뉴엘의 정신적 기반이 된 초현실주의와 바흐친이 말했던 모더니즘 그로테스크와 연관성이 깊다."
([Review] 좌절된 부르주아들의 만찬 - 루이스 부뉴엘의 <부르주아의 은밀한 매력>, 서울아트시네마, 2012)




장소 : 규문홀

시간 : 2월 23일 (금) 오후 6시 30분


 

위대한 영화를 넓은 스크린과 빵빵한 음향시설로 따땃한 마룻바닥에서 볼 수 있는 찬스!
영화를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아무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