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 세미나

<명리학 세미나 > 9월16일 수업 공지

작성자
배현숙
작성일
2020-09-09 11:31
조회
81
다들 무탈하게 잘 지내고 계시죠?  

몸이 비록 멀리 있어도 누군가를 한번씩 떠올릴 때마다 기운이 대상에게 전해진다고 합니다. 

대면 수업은 그 기운의 작용을 가까이에서 더 직접 빠르게 느낄 수 있어 좋지요만,

시국이 이럴 때는  마음으로 대면하며 서로 지혜를 나누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주에는 여러분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대면 수업을 합니다.  이번 주 그동안 미뤄둔 적천수를 찬찬히 읽어보시며 하기 싫은 숙제도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5차시 과제가  9장 청탁(288)부터 348쪽 기반까지 였는데요, 다시 알려드립니다.

청탁:효신샘,   진가: 미영샘,   은원: 정원샘,   한신: 태미샘,   기반: 승우샘

 

그리고 이어서 오후에 하는 6차시 수업은 제7부 사주총론 제1장 한난부터 4장 분울까지(p.351~ 395) 입니다. 맡은 부분을 잘 읽고 정리해 오시기 바랍니다.

1장 한난: 현정샘,    2장 조습: 은영샘,    3장 재덕: 호정샘,   4장 분울: 복희샘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시고, 예제 사주를 들어 함께 (간단히) 설명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적천수에 나와있는 예제 사주를 확인만하는 수동적인 공부보다는, 

그 내용에 부합하는 '실제 사주'를 하나씩 예로 들어 설명해주시면 우리 공부에 아주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사주들을 자꾸 뒤짐질 해보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큰 공부라는 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텍스트를 읽지 않거나, 그냥 귀만 들고 오시면 이 세미나가 정말 무용하고 재미없습니다.

어떤 공부든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만큼만 자기 공부가 된다는 거, 잘 알고 계시죠? ㅎㅎㅎ

기왕 시작했으니 내 사주 하나를 지대로 볼 수 있을 때까지는 공부해보십시다!!

 

다음 주는 점심까지 함께 해야 하기 때문에 간식 외에  점심을 따로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단톡방에서 상의 말씀드리겠습니다

부디 무탈하시고 평안하시길 빕니다.
전체 0